[python, ai, gpt langchain] langchain 예제 – python Code생성

책 “Generative AI with LangChain” chapter 6에 해당 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python code 생성의 다양한 사례를 보여 줍니다.

llm과 tool을 사용하여 python code를을 생성하기 위해 HuggingFace StarChat,Salesforce code생성 llm,
OpenAI ChatGPT(gpt-4-1106-preview model)등을 사용하여 몇가지 python 소스코드를 생성합니다.
현재는 gpt-4-1106-preview를 능가하는 코드 생성기는 없네요.

커스텀 소스 빌더도 소개 합니다.(python_developer.py 참조)

하지만 위에 언급한 코드생성 방법만으로는 큰 규모의 코드를 생성하기는 어렵습니다.

langchain의 plan_and_execute를 사용하여 코드를 생성하는데는 아직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이에 특화된 프레임워크가 MetaGPT, Auto-GPT, GPT-Engineer, SuperAGI, BabyAGI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MetaGPT,GPT-Engineer 가 대규모 코드 생성에 탁월 하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MetaGPT를 사용하여 2028게임, 웹크롤러 웹서버등 프로그램을 생성 해봤는데 잘 작동 합니다.
분석, 설계 다이어그램도 생성하고 문서화도 합니다.
MetaGPT는 내부적으로 gpt-4-1106-preview를 사용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