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OpenAI] OpenAI API를 사용한 ChatGPT 프로그램 예제

유트브 Using OpenAI API on your Julia code 의 Pluto 버전으로 다시 작성

프롬프트 부분을 한글로 바꾸고 GPT의 출력값을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프롬프트에 “설명은 하지 말고 국가 목록만 알려주세요.”를 추가 했습니다.

이렇게 해야 국가 코드 목록만 가져 오기 때문에 쉽게 취급 됩니다.

위의 추가적인 프롬프트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결과 값이 나와서 필요한 국가 코드만 가져오기 어렵습니다.

"핵무기를보유하고있는국가중국제적으로인정받는핵무기보유국(P5)은다음과같습니다:\n\n-미국(UnitedStates):US\n-러시아(Russia):RU\n-중국(China):CN\n-영국(UnitedKingdom):GB\n-프랑스(France):FR\n\n이들은핵확산금지조약(NPT)에서공식적으로핵무기를보유하고있다고인정받은5개국입니다."

“설명은 하지 말고 국가 목록만 알려주세요.” 를 추가 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US,RU,CN,FR,GB”

아래 코드는 ChatGPT에세 질문하면 해당되는 내용의 국가 코드 목록을 리턴 합니다. 이 국가 코드 목록을 지도에 표시 합니다.

코드에 사용된 GMT는 ghostscript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Ubuntu 20.04 기준)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y install ghostscript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