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 ggplot] Gadfly 소개

참조 : Julia’s Gadfly for R ggplot2 Users
http://henryquant.blogspot.com/2019/09/grammar-of-graphics-ggplot.html
Gadfly 사이트

Gadfly는 Julia를위한 “그래픽 문법(Grammar of Graphics)”스타일의 통계 그래픽 시스템을 구현 한 것 이며 ggplot2에서 많은 것을 따 왔습니다.

ggplot은 R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세를 보면 현재 Plots보다는 Gadfly를 좀 더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픽 문법(Grammar of Graphics)은 릴랜드 윌킨스(Leland Wilkinson)의 책 The Grammar of Graphics에서 따온 것으로써, 데이터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는 그래픽 문법의 요소 입니다.

7. Theme : 그래프를 꾸밈
6. Coordinates : 데이터를 표현할 좌표계
5. Statistics : 통계값 표현
4. Facets : 하위 집합으로 분할하여 시각화
3. Geometrics : 데이터를 나타내는 도형
2. Aesthetics : 데이터를 나타내는 시각적인 요소
(x축, y축, 사이즈, 색깔, 모양 등)
1 Data : 시각화에 사용될 데이터

Gadfly의 렌더링 파이프라인

  1. Scale : 데이터 값이 시각적 속성으로 변환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어 할 수 있도록합니다.
  2. Aesthetics : Geometry의 시각적 모양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3. Geometry and statistical layers : 데이터에 대한 특성을 표시하거나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4. Coordinate system : x 및 y 축이 플롯에 표시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함수를 사용하여 x 및 y 값 범위를 제한하거나 좌표를 투영하거나 변환하는 방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Themes and guides : 그래픽의 룩앤필(look and feel) 제어 할 수 있게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